in_ok.gif
* 다음 양식에 맞게 질문을 입력해주세요.
① 초등수학/중등수학/고교수학 어디에 해당하나요? 초등학교
② 학년은 어떻게 되나요? 고1
③ 경시/수행평가/기본 개념중 어디에 해당하나요? 경시
시계가 지금부터 2초동안 세 번 종을 칩니다 아홉 번 종을 치려면 얼마나 걸립니까? 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모두 답을 6초라고 하셨는데 잘못 생각하신게 아닌지요. 2초동안 세번 친다는 것은 시작하자마자 한번을 치면서 3번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처음에만 2초에 3번이고 그 다음부터는 1초에 1번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이 문제는 2초에 3번이라고 하여 그냥 곱해버리는 함정을 가진 문제입니다. 아니라면 초등학교 저학년 문제이겠네요.
답은 9초 같은데 아닌가요?
P.S 이것은 질문이 맞습니다.
* 다음 양식에 맞게 질문을 입력해주세요.
① 초등수학/중등수학/고교수학 어디에 해당하나요? 초등학교
② 학년은 어떻게 되나요? 고1
③ 경시/수행평가/기본 개념중 어디에 해당하나요? 경시
시계가 지금부터 2초동안 세 번 종을 칩니다 아홉 번 종을 치려면 얼마나 걸립니까? 라는 문제가 있습니다.
모두 답을 6초라고 하셨는데 잘못 생각하신게 아닌지요. 2초동안 세번 친다는 것은 시작하자마자 한번을 치면서 3번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처음에만 2초에 3번이고 그 다음부터는 1초에 1번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이 문제는 2초에 3번이라고 하여 그냥 곱해버리는 함정을 가진 문제입니다. 아니라면 초등학교 저학년 문제이겠네요.
답은 9초 같은데 아닌가요?
P.S 이것은 질문이 맞습니다.
- ?
-
?
시작하자마자 한번
2초지나면 총 3번 처음 1개 빼면 2초에 두번, 1초에는 한번
8번 치려면 8초 시작하자마자 치는것까지 9번
답:8초 -
?
이거 너무쉽당 그러니까 고등학교에서 낸 문제라면 처음에 친거 1나 빼면 1초에 1번을 치니까 8초. 초등학교에서 낸 문제라면 쉬운 문제니까 6초가 걸린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2초동안 세번 종을 치는 시계인지 아니면 처음에만 2초에 세번 치고 그 이후에는 다르게 치는 시계인지 ...
제가 보기에는 전자가 맞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후자라면 2초 이후 어떻게 종을 친다는 말이 없기때문입니다.
위에 답변에서 1초에 한번 친다는 말이 없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