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_ok.gif><< 다음 양식에 맞게 질문을 입력해주세요. >> >
① 질문내용은 초등수학/중등수학/고교수학 어디에 해당하나요? 초등수학
② 질문내용이 몇학년에 해당되나요? 1학년
>③ 질문내용의 난이도가 경시/수행평가/기본 개념중 어디에 해당하나요? 기본개념
초등수학 1학년에서 네모에 대한 개념을 알고싶습니다.
직사각형이나 정사각형을 네모라고하는지... 사다리꼴이나 평행사변형 이런것도 네모라고 설명해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동그라미는 꼭 원이어야만하는지. 아님 타원도 가능한건지 알려주세요..
답변좀...
① 질문내용은 초등수학/중등수학/고교수학 어디에 해당하나요?
② 질문내용이 몇학년에 해당되나요?
③ 질문내용의 난이도가 경시/수행평가/기본 개념중 어디에 해당하나요?
- ?
-
?
조금 시간만 지나면 이란.. 언제를 말씀하시는건지?
지금 가르칠때 사다리꼴과 같은 모양도 네모라고 설명을 해줘야하는건지. 알고싶습니다.
답변 해주세요...


조금 시간만 지나면 사각형이라고 합니다. 꼭지점과 변이 4개 있는 도형을 사각형이라고 하죠..
가능하시면 네모보다는 사각형이 더 좋을것 같네요...
물론 사각형 안에는 정사각형, 직사각형, 사다리꼴...... 많이 들어있죠..
또 조금시간이 지나면 동그라미 라고 안한답니다. 이때는 원이라는 표현을 쓰죠...
원안에는 동그라미, 타원....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앞으로는 네모를 사각형, 동그라미를 원이라고 하세요^^
그리고 질문을 하시지는 않으셨지만, 세모는 삼각형이 되겠죠? (변이 3개이고 꼭지점이 3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