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 P는 소수이고 X ^(2) +PX- 444P=0의 두근은 정수 일때 P의 범위를 구하시오.
( X^(2)는 엑스 제곱이고요 [X]는 가우스 엑스 입니다. )
- ?
-
?
2. 4x^(2)+51=40[x]
1/10 x^(2)+ 51 /40 =[x]
y_1 = 1/10 x^(2) , y_2 =[x]
두 그래프를 그려보면 2<x<3일 때 한 점에서 만납니다.
실근의 개수는 1개
맞나용??? ㅡ..ㅡ


여기서 x, p는 모두 정수이므로
x와 x+p의 곱은 2^(2) *3 *37*p 에서
두 수를 곱한 수로 나누어 생각한다. (내가 무슨말을 하는건지 ㅡㅡ...)
예를 들자면
x=2, x+p=2*3*37*p
2(2+p)=2^(2)*3*37*p
2+p=2*3*37*p
p는 정수가 아니므로 만족하지 않는다.
대충 이런의미로 하다보면 x=3*37, p=37
허접한 생각이였습니다. ㅜ.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