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립부등식은
{
이런모양으로해서 식 1
아래는식2로 나눠지잖아요 x의 범위를구하라고할때 음수는 왼쪽으로가게되나요?
{
이런모양으로해서 식 1
아래는식2로 나눠지잖아요 x의 범위를구하라고할때 음수는 왼쪽으로가게되나요?
- ?
-
?
음수가 무조건 왼쪽으로 가는 것은 아닙니다.
식1과 식2를 각각 푼후 수직선 상에 식1의 집합과 식2의 집합에 대한 교집합을 구한후 나타내면 됩니다.
때로는 해가 없을 수도 있고, 해가 작은수<x<큰수, 또는 수<x , x<수 (각 등호 포함)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두 식에 대한 집합의 교로 x의 범위가 결정되겠지요..


정확하게 말하자면 작은 것이 왼쪽에 큰 것이 오른쪽에 놓여 있죠.
작은 것 < x < 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