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3학년 학교에서 내주는 프린트인데요'
쉬울 것 같은데 잘 안되네요
아시는 분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양의 실수 x의 소수 부분을 y라 할때 x의 제곱+y의 제곱=7일때 x+y의 값은?]
- ?
-
?
x = y + a for some a in Z(integer) 라고 합시다.
x2+y2 = 7 ==> x+y=?
x2=6+a y2+a=1 (0<a<1) (0<y<1) (0<y2<1)
따라서 x=2+y x-y=2
(x-y)2=x2+y2-2xy 4=7-2xy xy=3/2
(x+y)2=x2+y2+2xy=7+3=10 따라서 x+y=제곱근10 (x+y>0)
-
?
감사합니다. ~~


x2=6+a y2+a=1 (0<a<1) (0<y<1) (0<y2<1)
따라서 x=2+y x-y=2
(x-y)2=x2+y2-2xy 4=7-2xy xy=3/2
(x+y)2=x2+y2+2xy=7+3=10 따라서 x+y=제곱근10 (x+y>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