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하고 있는데.
중학교 3학년 과정에서 인수분해 배우는 데. 왜 배우는 것인지...궁금합니다.
- ?
-
?
맞습니다.
인수분해는 방정식의 해를 구할 때 사용가능합니다.
-
?
숫자를 인수분해하면 어떤 수로 나누어지는지 안 나누어지는지를 기본적으로 알게되고요.
근호속에 어떤 수가 나올 수 있는지 등도 알 수 있고요. 몇 자리 수 인지도 10이(2X5)가 몇 개 있는지 보면 금방 알게 되죠.


수학은 간단히 말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즉, 주어진 방정식의 해답을 구하는 것입니다.
주어진 방정식을 인수분해라고 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쉽게 해답(근, 해)을 구할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에서 인수분해 다음에 이차방정식이 나오는 이유도 거기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