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수분포다각형에서.. 양끝에는 도수가 0인 계급이 하나씩 더 있는 것으로 생각하여 그 중점을 선분으로 연결하잖아요.
근데. 그 끝이 아예 0부터 시작했다면 어떻게 해야하지요?
예를 들어
|
비행시간(초) |
도수(명) |
|
0(이상)~10(미만) |
10 |
|
10 ~ 20 |
20 |
|
20 ~ 30 |
5 |
|
합계 |
35 |
이런 도수분포표의 도수분포다각형은 어떻게 그리면 좋을까요?
- ?
-
?
2사분면의 -10에서 0사이의 -5에서 0을 두고 시작하세요. 그래야 히스토그램의 면적과 같아지겠죠. 도수분포다각형과 히스트그램의 면적은 같아야 하니까요.


(2사분면에 0인 계급 하나 있다고 생각하고 중점 연결)